인사말

      

   

저희 주식회사 에프티랩은 전자물리학을 바탕으로 하는 기술본위의 연구개발 전문 회사로 2001년 출발하였습니다. 이후 십여년간 각종 디스플레이 및 플라즈마 관련 분야에서 고도의 정밀 측정을 기반으로 하는 100여종의 연구 장비를 개발 공급하여 우리나라 디스플레이 산업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2010년에는 범용 TSP 검사 장비를 개발/공급하여, 터치패널 제조업계의 고질적 문제였던 높은 불량율을 현저하게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이차전지용 BMS 양산형 검사기 등도 함께 개발하여 검사장비 위주 B2B 사업을 영위해 왔습니다. 이후 2012년 부터 각종 스마트 센서와 결합한 방사능과 환경유해물질 측정 기술 개발에 전력을 다하여 2014년에는 SMART FTLAB을 2016년에는 RADON FTLAB을 런칭하였습니다. 앞으로 저희 에프티랩은 “보이지 않는 위험으로 부터 안전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하에 관련 센서와 응용 서비스를 공급하는 회사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업분야>

 

사업분야 1 : 라돈 센서 & 측정기

2015년 세계 최초로 실시간 라돈 센서 개발에 성공하여, 2015년 9월 미국 미네소타에서 열린 국제 라돈 심포지움에 첫 출품, 호평을 받았으며, 그해 12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신기술(NET)인증도 획득하였습니다. 2016년 1월에는 고정밀 라돈 계측용으로 개발된 FRD1600 제품이 국산 제품으로는 최초로 환경부 형식승인 획득이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제 실시간 라돈 센서를 이용한 실시간 경보와 환기 후 경보해제, 라돈환경지도를 만드는 것이 가능해졌고 IOT와 결합한 실내공기질 개선 사업분야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업분야 2 : 스마트 센서 & 측정기

2014년 스마트폰에 결합하여 사용하는 방사능, 전자파 센서를 처음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온습도, 자외선, 적외선가시광선 등 10여종의 스마트 센서를 개발하여 아마존, 이베이등 국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약 5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항후에도 다양하고도 꼭 필요한 사물인터넷 센서 디바이스를 개발하여 B2C 형태의 사업도 폭넓게 영위하고자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사업분야 3 : Plasma & High Voltage

2009년 신기술인증을 받은 HV DCDC 컨버터, 이를 응용한 정전척 전원, 이온빔 및 전자빔용 고전압 고정밀 컨트롤러, 플라즈마 전원, 디스플레이 방전용 전원, 고전압 펄스전원 및 고전압 증폭기 등 에프티랩은 다양한 고전압 전원 관련 응용 제품을 꾸준히 시장에 선보여 왔습니다.

 

사업분야 4 : R&D

2010, 2012년에 걸친 2건의 신기술인증과 9건의 특허를 보유한 범용 터치패널 검사기술과 대용량 이차전지용 BMS 검사기술, LED 구동 및 특성평가 기술 등과 이에 따른 사업화 실적들이 그간의 저희 에프티랩을 대표하는 R&D 결과 물들이며, 이외에도 대기업 연구소 및 대학 연구자들이 필요로하는 측정기술과 검사기술 개발에 항상 협력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아산 병원과 함께 치료용 X-ray 빔 체커를 개발하고 있으며, 세라믹기술원과 KETI, 오사카 대학등과 함께 국제 공동 연구과제로 “초소형 저전력 복합 가스센서 개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top